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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 묻는 질문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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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Q 시험접수시 결제는 언제 이루어지나요?
- A 각 벤더사 홈페이지에서 응시자 본인이 직접 등록시 바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대행으로 접수시 감독관이 결제프로그램으로 응시원서를 발송한 당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. (평일 10:00 ~ 17:00 사이에 발송한 메일에 한함) 즉, 시험당일에 결제가 이루어 지는게 아니라 시험접수시 결제가 동시에 진행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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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Q 시험당일 방문시 지참물이 무엇이 있나요?
- A 신분증과 벤더사 규정에 의해 반입가능한 물품(사전,계산기) 혹은 참조자료를 가지고 오시면됩니다. 신분증의 경우 1~2개의 종류를 확인하고 있으며, 벤더사마다 요청하는 규정(신분증 개수)이 다르니 홈페이지 확인 후 지참하시기바랍니다. (주관사가 아마존웹서비스의 경우 2가지 필수이며, 이외의 시험은 1가지만 지참하여 방문하면 됩니다. 특히 신분증 미지참시 입실불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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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Q 시험결제한 영수증은 어디에서 받나요?
- A 일반매장처럼 결제시 카드전표(영수증)가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. 온라인에서 직접 결제진행한 벤더사 홈페이지 혹은 이메일로 발송된 결제내역으로 대체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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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Q 합격 후 자격증은 어떻게 받나요?
- A 모든 자격증은 벤더사에 발급합니다. 벤더사마다 자격증 발급 방법이 상이하오니 벤더사 홈페이지를 참조바랍니다.(시험종료후 시험센터에서 출력되는 종이는 자격증이 아니며 성적표입니다.각 벤더사마다 출력물이 없는 시험도 있습니다.)
시험센터 공지&안내사항 게시판에 일부 벤더사의 자격증 수령방법 게시글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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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Q 자격증을 잃어버렸습니다.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- A 자격증은 벤더사에서 관리하므로 각 해당 벤더사를 통해 재발급하셔야합니다. 재발급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